광인132

[불량주부 이기적레시피] 간편하게 유자청 만들기와 유자차 효능 본문

일상에 미치다

[불량주부 이기적레시피] 간편하게 유자청 만들기와 유자차 효능

맛있는봇짐 2020. 12. 20. 15:25
320x100

[불량주부 이기적레시피] 간편하게 유자청 만들기와 유자차 효능

요즘 유자가 한창 제철이죠?

해풍 맞은 고흥 햇 유자라고 해서 유자청을 한번 만들어 볼까 해서요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감기도 걸리지 말아야 하는 민감한 시기라

올 겨울에는 유자차, 생강차, 레몬차로 감기에 맞서 보려 합니다.

 

 

 

[불량주부 이기적레시피] 간편하게 유자청 만들기와 유자차 효능

햇유자라고 구매를 한 건데 이거 비주얼이 영~ 아닌 것 같네요

유자에 상처가 너무 많고 육즙도 많지 않아 보이네요

5kg 샀는데 유자청이 얼마나 나올 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유자에 가지가 붙어 있는 걸로 햇유자를 샀구나 하는 위안을 삼아 봅니다.

 

[불량주부 이기적레시피] 간편하게 유자청 만들기와 유자차 효능

유자껍질은 유들유들하니까 씻는게 보통 힘든 게 아니네요.

먼저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일회용 수세미로 열심히 닦습니다.

왜냐하면 껍질 째 착즙할 예정이거든요

 

 

[불량주부 이기적레시피] 간편하게 유자청 만들기와 유자차 효능

여러번 씻어야겠지만, 다행스럽게도 저희집엔 초음파 세척기가 있어서

이지W 초음파 세척기로 속 시원하게 세척했어요

한번에 모두 할 수 없어 3번에 걸쳐 세척을 했네요.

 

 

[불량주부 이기적레시피] 간편하게 유자청 만들기와 유자차 효능

뽀샤시 해 진 유자 좀 보세요~ 넘 예쁘지 않아요?

물기를 빼고 

두툼하게 슬라이스로 썰어 봅니다.그런데 씨가 어찌나 많은지..오른쪽 사진 보시면 씨가 정말 크고 많네요

 

솔직히 다시는 이 판매처에서 구매하진 않을 것 같네요

 

씨는 쓰레기통에 버리고착즙하고 남은 찌꺼기는 음식물쓰레기 처리기로 직행

 

[불량주부 이기적레시피] 간편하게 유자청 만들기와 유자차 효능

10년째 사용 중인 1세대 휴롬 원액기가 지금 열일 합니다.

이렇게 착즙하면 세상 편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껍질까지 함께 먹을 수 있어 더 영양가가 높아 질 것 같아요

 

[불량주부 이기적레시피] 간편하게 유자청 만들기와 유자차 효능

착즙한 유자에 1/4 용량으로 설탕을 넣어 녹였습니다.

 

이렇게 미리 사다 놓은 유리병에다 넣었답니다.

5kg 유자를 착즙했는데, 육즙이 많지 않고 씨가 많아서인지 500ml 유리병에 5병 나오네요

 

이렇게 냉장고에 넣어 놓으면 한동안 열심히 유자차를 마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불량주부 이기적레시피] 간편하게 유자청 만들기와 유자차 효능

유자청 만든 기념으로 따끈하게 유자차 한잔 만들어 봤네요

색깔만 봐도 향긋한 향이 느껴지지 않나요?

너무 사랑스러운 맛이랍니다.

 

유자청 착즙기로 만들면 세상 간편하고 좋습니다.

또한 건더기 싫어 하시는 분들에게 딱 좋답니다.

 

 

 

유자차 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봤어요.

 

유자는 구연산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를 느끼는 물질인 젖산을 분해해서 근육에 쌓이지 않아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한대요.

피부미용에도 탁월하며, 유자씨를 우려낸 물로 목욕을 하면 피부 탄력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칼슘도 풍부해서 뼈 건강에도 좋대요

 

이렇게 보니 유자는 착한 과실인 것 같네요

 

특히 유자껍질에 황산화 물질과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들어 있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과 중풍, 뇌혈관 질환을 예방해 준대요

 

유자는 위 속의 나쁜 기운을 없애고 술독을 풀어주며 음주자의 입냄새를 없애 준다고 동의보감에도 적혀 있다고 하네요.

 

유자는 정말 종합영양제라고 할 수 있네요.

 

유자는 감기예방과 감기 치료, 혈액순환과 고혈압예방, 피로회복, 칼슘, 염증에 좋은 비타민B 풍부

피부에도 좋고 숙취해소에도 탁월하며, 소화불량, 신경통, 중풍, 관절염, 류마티스, 악취제거 에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유자는 성질이 찬 음식이라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먹으면 정말 좋은 식품이지만

기운이 없는 사람이나 빈맥, 몸이 차거나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에게는 과하게 섭취하는 건 좋지 않다고 하네요

 

 

 

[불량주부 이기적레시피] 세상 편하게 마시는 착즙 생강청 만들기, 생강청효능

불량주부의 얼토당토 않은 이기적 레시피로 착즙 생강청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세상 편하게 마실 수 있는 건더기 없는 생강차 맵싸르르한 맛이 겨울철 가족 건강을 책임 집니다. 아주 간단한 방

kwangin132.tistory.com

 

 

일회용 항균 수세미 원데이수세미 x 3ea (선물세트)

COUPANG

www.coupang.com

 

320x100
Comments